본문 바로가기

Religion

금강산에 천국잔치?

一萬二千 金剛山天下勝地 될 것이니 內金剛四千八百 外金剛七千二百 一萬二千 第一峯十二分野 고로벌려 山脈마다 龍勢도 좋건이와 氣勢明堂일세

금강산이 승지(勝地)가 된다는 것은 지상낙원, 즉 천국잔치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말한다. 비결에 기록된 십승지(十勝地)는 승지(勝地)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십승지란 말세의 피난처의 상징으로 비결서에 예언되어있지만 이는 열 군데의 지역이 아니고 말세의 성인이 계신 곳을 뜻한다.

비결에 승()이라는 것은 이겼다는 뜻으로 주역의 음양상대지수의 음십의 숫자가 백십의 수로 바뀌어 진다는 것을 말한다. 이는 성인이 출현하므로 되는 이치이므로 말세의 성인을 비결에 십승지인(十勝之人)이라 한다.

흑(●)은 마귀, 즉 사망을 뜻하고 백(○)은 하나님, 즉 영생을 뜻하므로, 금강산이 천하승지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불사영생의 세상이 금강산에 이루어지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개신교 찬송가에 "흰옷을 입은 무리들 천사와 노래합니다. 영화롭다 낙원이여" 라고 부르는 그곳, 성경을 연구하는 신학자들이 알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나 동학인 들은 이와 같은 이치를 깨닫고 기록하였으니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요한계시록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금강산이라는 비결, 학자들의 더 깊은 연구가 필요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