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phecy

우학도인, 봉우 권태훈 선생 예언

 

유불선 삼도를 통달한 권 태훈, 그는 누구였던가.? 

권태훈(1900-1994)의 본관은 안동(安東). 초명은 인학(寅鶴), 자는 윤명(允明) 또는 성기(聖祈), 호는 여해(如海), 봉우(鳳宇), 물물(勿勿), 연연(然然). 서울 재동(齋洞)출생. 권율(權慄)장군의 11대손으로,종교가, 사상가, 한의학자, 예언가로 이름을 날렸다.. 아버지는 대한제국의 내부판적국장(內部版籍局長), 평산군수, 진도(珍島)군수를 역임한 중면(重冕)이고, 어머니는 숙부인(淑夫人) 경주 김씨이다.

중면은 을사조약에 서명한 중현(重顯)과 형제의 의를 끊고, 1907년의 정미칠조약을 계기로 벼슬에서 물러났다. 권태훈은 이러한 특수한 가계와 집안분위기, 시대적 상황 속에서 어머니로부터 6세 때 조식법(調息法)을 배운 이래 선도(仙道)의 세계를 접하였으며, 유교경전들을 섭렵하였다.

   

10세 때인 1910년에는 서울 종로구 마동(麻洞)에 있는 단군교 포교당에서 나철(羅喆) 대종사를 만나 가르침을 받고, 충청북도 영동에서 보통학교를 다니면서 수학 등 근대학문을 접하였는데, 이 때 일본유람단으로 일본으로 건너갔다.

   

13세에 선도계의 거인인 우도방주(右道坊主) 김일송(金一松)을 처음 만났으며, 19세에 그를 따라 구월산에 입산하여 3개월간 선도수련에 입문하였다. 이 때 좌도(左道), 우도(右道)의 여러 심법(心法) 등을 전수받았으며, 그 뒤 인천에서 산주(汕住) 박양래(朴養來) 등 선도계의 여러 인물들을 만나기 시작하였다.

3.1운동이후에는 만주에서 독립전쟁에 참여하였고, 국내로 잠입하여 지하운동을 하였다. 해방 이후에 한독당(韓獨黨)에 가입하는 등 정치운동에 나섰으나 고난을 치렀다. 60세 때에 공주에 연정원(鍊定院)을 신축하여 수련을 하다가 65세 때에 상경하여 한의원을 개업, 83세가 되는 1982년에 대종교의 최고지위인 총전교에 취임하였다.

   

1984년에는 《단()》이란 소설을 통해서 선인으로 세상에 알려졌으며, 1986년에는 한국단학회 연정원을 설립하고 총재에 취임하였다. 1989년에 수필집 《백두산족에게 고()함》을 출판, 《천부경(天符經)의 비밀과 백두산족 문화》를 구술, 출판하였다. 또한 1992년에는 《민족비전(民族秘傳) 정신수련법》을 감수, 출간하였다.

   

권태훈은 유ㆍ불ㆍ선의 여러 사상을 두루 섭렵하였으나 주로 선도를 바탕으로 하였고, 시대적 영향을 받아 민족종교인 대종교 사상의 영향도 받은 듯 하다. 6세 때부터 시작한 호흡법을 기본으로 평생 선도수행에 열중하였고, 예언ㆍ사상 등도 역시 그에 기초한 것이 많았다.

   

1951년에 이미 소비에트 연방의 붕괴를 예언하였으며, 원자탄의 발명. 남북의 통일. 중국의 분단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예언하였다. 뿐만 아니라 인류의 문명을 비판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문명비평가적인 면모도 보여주었다.

권태훈은 한의학계의 태두로 뭇 병자들의 질병을 감쪽같이 낫게 하여 주면서 그 질병의 뿌리를 뽑도록 까지, 때로는 대가 없이 약물을 공급한 선인이었다. 말년에 청와대 뒤로 세검정 넘어가는 고개 비탈진 곳에 만수한의원(萬壽韓醫院)을 운영하면서, 숫한 자들의 질병을 무상으로 고쳐 주었다. 말년에  노구임에도 새벽같이 찾아오는 환자들을 마다 않고 진맥하였다. 멀리 남쪽 바닷가에서 병자들이 찾아오면, "무어라 여기까지 찾아왔소, 그 근처에 무슨 무슨 약초가 많이 자라는데, 그 약초를 케다가 말리어 다려 먹든가, 가루로 환 짛어 복용할 일이지" 그런 소리에 급하지 않은 환자는 그냥 가기도 하고, 급한 환자는 기여이 약을 받아가 복용하였다.


환자를 진맥 할 때에  그의 의자 앞 책상에는 항상 <동의보감> 원전이 놓여 있었고, 환자를 진료하는 도중에도 가끔은 그 원전을 들추어보기를 계속하였다. 아무리 자신 있는 내용이지만, 환자를 대할 때에는 절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함 이였다.  

   

필자가 중년에 신우신념을 앓으며 병원에 입원하기를 몇 차례 하였다. 어느 날 병원 환자실에 누어 있는데, 멀리 카나다로 이민간 친구의 부인이 문병 차 찾아와 하는 말이, 세검정 권태훈 옹을 찾아가 약을 먹어 보라기에, 그 때부터 권태훈 옹과 인연이 되었다. 그의 약을 복용하면서 물론 필자의 신우신념은 씻은 듯이 나았고, 신장병 환자는 병이 낳아도 음주를 못한다는 것이 정설로 알려져 왔으나, 그 질병이 나은지 30여 년이 지났으나, 오늘날까지 재발도 없고, 친지들과 합석하여 음주도 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 주변의 숫한 환자들을 그리로 보내어 효과를 보지 않은 자 없었다.

   

불행하게도 권태훈 옹을 수행하고 있던 어느 행자가 음료수를 병에서 딸아 마시도록 건넨 것이, 음료수가 아니라 실험용 독극물을 마심으로서 장 파열이 오고 말았다. 그리하여 천수를 다하지 못하였다. 그 후 여러 곳을 오 가며 요양 중 95세인 1994년,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상신리(上莘里) 계룡산 신선봉 아래에서 운명하였다.

 

권태훈은 유, 불, 선을 통달한 인물이었다. 현재 널리 알려지고 있는 그의 선도 수행이 다 인 것처럼 되어 있으나, 그는 주역(周易)의 경문에도 통달하였다. 특히 주역의 중산간괘(重山艮卦)에 대하여 여러 따르는 사람들에게 말하곤 하였으나, 따르는 자들의 학문이 얕아서 그 때에는 다 알아듣지를 못하였다. 그래도 그가 발설한 간괘에 관한 어휘 중에 간도광명(艮道光明)이란 단어를 그를 따르던 제자 한 명이, 잊지 않고 어느 글에서 사용한 것을 보고 반가웠다. 간괘의 단사(彖辭)에 "기도광명(其道光明)"이라는 글을 기도가 즉 간도인고로  "간도광명(艮道光明)"이라고 알기 쉽게 사용한 인물이다. 권태훈은 이 글이 얼마나 마음에 들었던지, 계룡산의 몇 군데 바위에 이 글을 새겨 놓았다.   


권태훈은 선도수련을 대중화시키고자 선도수행법을 소개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화시켰다. 선도는 수행방법과 조직, 논리 등이 '비인물전(
非人勿傳)', 즉 비공개를 원칙으로, 수행자들간에만 전달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비의적(秘儀的)이고 신비적이었으며, 비합리적이고, 비현실적이란 비판을 받기도 하였다.

   

하지만 선도수련의 실제와 과정 및 선도인들의 활동을 역사상의 인물은 물론 당시대의 인물들까지 실명으로 등장시키는 등 공개적인 태도를 취함으로써 선도가 일반화되고, 또한 조직화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는 "거거거중지(去去去中知) 행행행리각(行行行裏覺)"이란 문장을 사용하여 행위의 측면을 매우 중시하였다.

   

따라서 선도의 초역사성, 탈역사인식을 극복하고 역사성을 가진 사회사상으로 변화시켜 민족역사에 근원을 둔 수행과 인식을 통해 민족의 이상을 실현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21세기는 문명의 내용과 실현 방법 등에서 전환이 일어나고 주체가 백색인종들도 황색인종으로 바뀐다는 '황백전환론(黃白轉換論)'을 주장하였다.

   

이러한 문명의 전환과정에서 한민족이 적극적인 주체세력이 되어야 한다는 역할론이 바로 '백산대운론(白山大運論)', '백두산족론(白頭山族論)'이다. 이러한 문명관은 학문과 수행, 사상적 편력 등을 통해서 단계적으로 형성되었으나, 천지도수의 변화, 원상(原象), 산법(算法) 등의 선도적 방법론도 근거로 하고 있다.

   

권태훈의 존재와 사상은 《단》이란 책을 통해서 추상적이고 비과학적으로 여겨졌던 기()의 존재를 일반화시켰다. 또한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학문의 영역으로 끌어들이는 계기가 만들어지기도 하였다. 이러한 흐름은 논리화되지 못했고, 조직적인 사회운동이 되지 못했으나 1980년대 인간의 정신과 가치관은 물론 사회문화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왜곡 당한 민족의 정체성을 확인시키고, 자긍심을 갖게 하였으며 한민족의정체성을 민족 내부의 문제를 뛰어넘어 세계는 물론 문명의 전환이라는 거시적인 입장에서 생각하게 하였다.

   

   

       

▶ 권태훈에 관한 저술 및 참고문헌.

   

1. (김정빈, 정신세계사, 1984)
2. 백두산족에게
함(權泰勳, 정신세계사, 1989)
3.
民族秘傳 정신수련법(權泰勳 감수, 정재승 편저, 정신세계사, 1992)4
4..
民族知性 2호(1986).
5.
天符經의 비밀과 백두산족 文化(權泰勳 구술 및 감수, 안기석 연구, 정재승 엮음,

    정신세계사 1989).  
6.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
尹明喆>

 

   

우리민족의 뿌리는 북두칠성의 자미원과 연결되어 있다.

한민족의 뿌리는 자미원의 에너지로부터 연원한데, 우리의 옛 선조들로부터 내려오는 칠성신앙은 지금도 일부에 의해서 행해지고 있다.

   

북두칠성의 자미원으로부터 연원한 우리 한민족에겐 예부터 많은 예언이 전해져오고 있는데, 후천에 하강할 미륵에 대한 것은 특히 옛 백제지역을 중심으로 근세까지도 꽃피웠었다.

   

불교에선 미륵보살이라 말해지는데, 불경에서 말하고 있기를 그(미륵)는 현재 도솔천의 내원궁에 거하고 있다고 한다.

이젠 지상에 강림할 채비를 다 갖추고 있다고 한다.

   

여러 해 전에 내한한 콜드레는 토비를 채널하는 미국인인데, 그 당시 워크샵을 통해, 국내의 한 샴브라의 미륵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미륵의 에너지가 정말로 한국에 태어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었다.

멀리 떨어진 곳에 남성으로 살고 있다고 말하였었다.

   

봉우 권태훈 선생도 생전에 미륵을 지칭하며, 그의 모습이 보인다고 말을 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에 대한 자세한 말은 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그 이상 말을 했다간 자신이 바로 죽는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천기에 속하기에 더 이상 말하는 것이 자신에게 허용되어 있지 않다는 의미로 그렇게 말했을 것으로 여겨진다.

   

   

   

미륵은 어디에 있을까.

토비의 말을 참조한다면 그는 현재 국내에 있으며, 서울에서 떨어진 곳에 있다는 것을 상정할 수 있다.

   

봉우선생은 그(미륵)를, 범태라고 말했다고 한다.

범태凡胎란, 석가모니와 같은 고귀한 신분이 아닌, 평범한 태로 태어나서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쁜 것은, 그가 누구였던간에 한반도 남쪽에 범태로 현재 살아가고 있다면 지상천국의 용화세계가 한 발 앞에 와 있다고 말해도 되지 않겠는가.

   

조상들로부터 신앙되어온 칠성신앙에서 자미원은, 불교에서 말하는 도솔천의 내원궁으로 연결되어 생각된다.

우리민족의 시원과 연결된 에너지는 북두칠성의 자미원이다.

   

한편 봉우선생은 생전에, 앞으로 남한에서 역사적 인물이 꽤 많이 나올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만세 대장부'가 출현할 것이라는 예언은 참으로 흥미롭다.


"앞으로 세계 인류의 공통된 목자(
牧者)로 모든 사람이 희망하고 있는 이상을 실현시킬 만한 역량이 있는 인물이 나온다면, 전 인류가 쌍수로 환영할 것이요, 이 사람이야말로 우주사(宇宙史)에 있어서 최대의 영광을 차지할 인물이 될 것이어늘, 이 좋은 시대에 어느 곳에서 그 위대한 사업이 세워질 것인지 궁금하다.
역학(
易學)으로 보면 간도광명(艮道光明)이라 하여 우주사가 전개된 이후 인류의 운명이 이 간방(艮方,동북방)에서 시작되었고 광명이 다시 간방에서 온다고 하였다.

이것이 중명(重明, 거듭 빛남)이라는 것이다.

백두산족 가운데서 세계 평화를 건설할 인물이 나오리라는 옛 성인들의 예시인데, 누가 이 운()에 맞는 인물인가, 하루라도 속히 출현하라, 전세계의 인류는 고대한지 오래다."


봉우선생 역시 역학의 논리로, 한국이 만물의 결실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간(
)에 해당하고, 그러한 운수를 타고 세계적 지도자가 나온다고 했다.

그러면서 봉우선생은 바로 그 사람이 백두산족의 3000년 대운을 담당할 주인공이요, 세계평화를 달성할 지도자라고 부연했다고 한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Prophec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척 피어스 목사 예언  (0) 2009.09.21
옥룡(玉龍)은 살아있다  (0) 2009.09.21
백두산 민족의 미륵  (0) 2009.09.21
미륵부처님의 출세  (0) 2009.09.21
카톨릭 예언  (0) 200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