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정슬기 '슈퍼스타K' 첫 번째 가수 탄생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타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 Mnet의 '슈퍼스타K' 에서 첫 번째 가수가 탄생했다.

본선 확정을 코 앞에 두고 탈락해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정슬기가 조PD와 한솥밥을 먹게 된 것. Mnet은 25일 "정슬기가 조PD소속사인 브랜뉴 스타덤과 계약을 체결해 조만간 가수로 데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슬기는 이달 초 조PD 소속사인 '브랜뉴 스타덤'과 전속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정슬기는 티아라, MC몽, 블루브랜드 등의 앨범을 프로듀스한 래퍼 라이머와 조피디의 지도 하에 음반을 준비할 예정이다.

브랜뉴 스타덤 측은 "정슬기가 당장 데뷔하기에는 가창력과 녹음 테크닉 등에서 조금 미숙한 것은 사실이지만, 워낙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고 노래에 대한 열정이 크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전문 트레이닝을 받는다면 이수영의 계보를 잇는 발라드 여왕으로 성장 가능하다고 판단해 전속 계약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정슬기가 가수 활동은 물론 다방면에서 본인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조만간 가수로 음악무대에 설 그녀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로써 정슬기는 '슈퍼스타K' 출신 1호 가수가 됐다. 정슬기는 오디션 예선 무대에서 시각 장애인 김국환, 강진아 등과 '여인천하' 팀을 구성하고 그룹 에이트의 '심장이 없어'를 열창,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당시 감동어린 보컬에 심사위원이었던 이효리의 눈물을 쏙 빼 화제가 됐었다.

한편, 슈퍼스타K 측은 "이미 계약한 정슬기 외에도 여러 명이 유명 기획사로부터 계속 러브 콜을 받고 있다."며 "이들의 가수 데뷔 후에도 많은 애정 부탁한다."고 전했다.

 

사진=엠넷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