再發何時
牛虎兩端
雪胃長安
燕鴻去來之月也
재발하시 우호양단 설위장안 연홍거래지월야
난리가 다시 재발하겠느냐는 물음에 牛虎兩端이라고 하였으니, 소우(牛)는 12地支의 축(丑)에 해당되고, 범호(虎)는 12地支의 인(寅)에 해당되므로, 丑과 寅의 해로 단정(端)하니, 장안(長安)에 눈 녹을 때(月)이거나, 재비는 떠나고 기러기 날아오는 때(月)이다. (이 예언서의 주인공 정도령(하느님)이 나타나면 모든 것은 그의 고유권한에 속한다는 것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2007년 정해(丁亥年)
2008년 무자(戊子年)
2009년 기축(己丑年)
2010년 경인(庚寅年)
2011년 신묘(辛卯年)
統合之年何時
龍蛇赤狗喜月也
白衣民族生之年
猪狗分爭心一通
통합지년하시 용사적구희월야 백의민족생지년 저구분쟁심일통
統合의 해(年)는 언제(時)인가? 용(龍)과 뱀(蛇)과 붉은개(赤狗)가 기뻐(喜)하는 달(月)이다. 白衣民族이 살아(生)나는 해(年)인데, 돼지(猪)와 개(狗)가 다투(爭)는 중에 마음(心)이 하나(一)로 통(通)하였구나! 돼지(猪)와 개(狗)는 무엇인가? 병술(丙戌)과 정해(丁亥)로세. 백의(白衣)민족은 무엇인가? 목(木)이 금의(金衣)를 걸친 것이다
白衣라 함은 흰옷이고, 흰색은 五行상 庚과 辛을 의미한다. 우리 민족은 寅과 卯로서 五行은 木으로 나타난다. 우리 나라를 호랑이, 토끼로 말하는 것도 다 여기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그럼으로 白衣民族生之年은 庚寅年과 辛卯年년 즉, 2010년과 2011년을 나타내는데, 그 중에 龍蛇赤狗라, 辰巳月과 丙戌月 간에는 기쁘(喜)하는 시기(月)이다.
개(狗)는 赤狗라고 했고, 붉은개는 丙戌月이라. 丙戌月이 들어가는 해는 곧 바로 庚寅年(2010년)이 된다. 2011년 辛卯年에는 丙戌月이 존재하지 않는다. 때문에 격암유록 말운론에서 언급한 통일의 시기는 2010년이거나, 혹은 다음 庚寅年이 되는 60여년 후가 되겠는데, 그 정도 세월이 흘러가 버리면 통일은 사실상 물건너 간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兩虎牛人奮發下
破碎三八役事時
양호우인분발하 파쇄삼팔역사시
庚寅年에 戊寅月이 있으니 兩虎이며, 兩虎는 庚寅이라, 庚寅年
庚辰月(음력 3월) 혹은 辛巳月(음력 4월) 중에, 빨갱이(牛人을 測字하면 붉은주(朱)가 되고)가 奮發하여 삼팔선(三八)을 깨부수는 役事가 일어나는 때이다.
※ 天干이 乙로 시작되는 해와 庚으로 시작되는 해의 正月은 戊寅月이 된다. (아래 둔월법 참조)
末中運(말중운) 중에서
非運이면 不幸이라 隨時多變되오리니 絶對預定될수없네
비운이면 불행이라 수시다변되오리니 절대예정될수없네
兩虎三八大開之運
淸兵三萬再入亂에 黑雲滿天呼哭聲中
自相踐踏可憐하다
양호삼팔대개지운 청병삼만재입란에 흑운만천호곡성중 자상천답가련하다
운이 좋으면 날 만날 것이요,
운이 나쁘면 불행이다.
수시로 변화되고 변화되니
절대로 앞날을 예정할 수 없다.
경인해(庚寅年)에 삼팔선이 열리고,
중공(淸兵)군 삼만이 다시 쳐들어오니
흑운이 하늘에 가득하고, 호곡성이 요란한 와중에
서로 간에 짓밟으니 가련하다.
先渡洛東初入之亂
八金山下避亂地로 無渡錦江再入之亂
人口有土安心處요
선도낙동초입지란 팔금산하피란지로 무도금강재입지란 인구유토안심처요
無渡漢水三入之亂
十勝之地避亂處로 三數論을 磨練하니 好運所謂이름이라
무도한수삼입지란 십승지지피란처로 삼수론을 마련하니 호운소위이름이라
非運이면 狼狽오니 修道先入天民들아 不撤晝夜哀痛하며 一心祈禱퇴각하소
비운이면 낭패오니 수도선입천민들아 불철주야애통하며 일심기도퇴각하소
초입(初入)의 난리에는 우선 낙동강(洛東)을 건너라
부산(八金山=釜山)밑이 피난처이다.
재입(再入)의 난리에는 금강을 넘지 못한다.
집안(人口有土)이 안심처이다.
삼입(三入)의 난리에는 한강을 넘지 못한다.
십자가 승자의 처소(十勝地)가 피난처이다.
이렇게 세 가지 피난방법을 마련하였으니,
운이 좋다함은 소위 이를 두고 한 말이다.
운이 없는 자는 낭패(狼狽)를 만나리니,
그들은 거짓 유대골(修道先入) 씨에게로 선입한 백성들이다.
불철주야로 애통해 하며,
일심으로 기도하지만 다 그만두어라.
※ 신유승著 격암유록 해설판에서는 修道先入은 거짓으로 교사하는 종교나 심신 단체를 따라가서 그들의 것을 따라 배운다는 것을 의미한 것이고, 十勝之地避亂處란 어디 어디 장소를 뜻한 것이 아니고, 올바른 사상으로 마음(心性)이 갈고(練) 딲이여(修) 진리를 깨닫고(開悟) 하늘의 마음(特性)과 일치(同化)된 사람은 그가 머물러 있는 바로 그 자리가 곧 바로 십승지 피난처이다 라고 했다.
隱秘歌(은비가) 중에서
末入者死預定論
先覺者末世定論
申酉兵事起何時八人登天役事時
말입자사예정론 선각자말세정론 신유병사기하시 팔인등천역사시
戌亥人多死何意
林中出聖不利時
子丑猶未定何事金運發動混沌世
술해인다사하의 임중출성불리시 자축유미정하사 금운발동혼돈세
寅卯事可知人覺
三▩八難竝起時
辰巳聖人出三時火中綠水産出降
인묘사가지인각 삼재팔난병기시 진사성인출삼시 화중록수산출강
午未樂當當運世
오미낙당당운세
말입한 자(末入者)들은 어쩔 수 없음이라.
선각자가 말세를 말하길
신유(申酉)에 병사(兵事)는 뭐고?
(2004년 甲申年, 2005년 乙酉年)
불(八人)이 하늘로 오르는 일은 어느 때인가?
술해(戌亥)에 다사(多事)는 무슨 말이며
(2006년 丙戌年, 2007년 丁亥年)
거룩한 이(林中出聖)가 불리한 때는 무엇인가?
자축(子丑)에 미적 미적거린다는 것은 무엇인가?
(2008년 戊子年, 2009년 己丑年)
추수기(金運)가 시작되니 혼돈세상이란 무엇인가?
인묘(寅卯)에 일들을 다 알 것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2010년 庚寅年, 2011년 辛卯年)
삼재팔난이 다 같이 나란히 일어난다는 때는 무엇인가?
오미(午未)에는 기쁨이 당당하리란 것은 무엇인가?
(2014년 甲午年, 2015년 乙未年)
죽음이 끝나고 영생이 시작되는 새 땅이 펼쳐짐이라.
[해당년도 참조]
2000년(경진년), 2001년(신사년), 2002년(임오년), 2003년(계미년), 2004년(갑신년), 2005년(을유년),
2006년(병술년), 2007년(정해년), 2008년(무자년), 2009년(기축년), 2010년(경인년), 2011년(신묘년),
2012년(임진년), 2013년(계사년), 2014년(갑오년), 2015년(을미년), 2016년(병신년), 2017년(정유년),
2018년(무술년), 2019년(기해년), 2020년(경자년), 2021년(신축년), 2022년(임인년), 2023년(계묘년),
2024년(갑진년), 2025년(을사년)
※ 혹자는 위 년도를 2010년도의 월로 보는 이도 있다.
末運論(말운론)에서
涯抱琴聲淸歌一曲
灑精神勿思十處十勝地
獨利在弓弓間
申酉兵
애포금성청가일곡 쇄정신물사십처십승지 독리재궁궁간 신유병
四起
戌亥人多死
寅卯事可知
辰巳聖人出
午未樂堂堂
小頭無足飛
사기 술해인다사 인묘사가지 진사성인출 오미락당당 소두무족비
申酉에 병사(兵事)가 한 때 일어나고,
(2004년 甲申年, 2005년 乙酉年)
戌亥에 사람들이 수 없이 사망하고,
(2006년 丙戌年, 2007년 丁亥年)
寅卯에 하느님의 역사(役事)를 가히 알고,
(2010년 庚寅年, 2011년 辛卯年)
辰巳에성인(聖人)이 비로소 나오시고,
(2012년 壬辰年, 2013년 癸巳年)
午未에 새지구(樂園)을 맞이함이라.
(2014년 甲午年, 2015년 乙未年)
[해당년도 참조]
2000년(경진년), 2001년(신사년), 2002년(임오년), 2003년(계미년), 2004년(갑신년), 2005년(을유년),
2006년(병술년), 2007년(정해년), 2008년(무자년), 2009년(기축년), 2010년(경인년), 2011년(신묘년),
2012년(임진년), 2013년(계사년), 2014년(갑오년), 2015년(을미년), 2016년(병신년), 2017년(정유년),
2018년(무술년), 2019년(기해년), 2020년(경자년), 2021년(신축년), 2022년(임인년), 2023년(계묘년),
2024년(갑진년), 2025년(을사년)
勝運論(승운론)에서
兵事起는 申酉當運
無兵接戰兵事起요
병사기는 신유당운 무병접전병사기요
人多死之戌亥當運
魂魄多死人多死
인다사지술해당운 혼백다사인다사
猶未定은 子丑當運
世人不覺猶未定이요
유미정은 자축당운 세인불각유미정이요
事可知는 寅卯當運
四海覺知事可知요
사가지는 인묘당운 사해각지사가지요
聖人出은 辰巳當運
似人不人聖人出이요
성인출은 진사당운 사인불인성인출이요
樂堂堂은 午未當運
十人皆勝樂堂堂이요
낙당당은 오미당운 십인개승낙당당이요
전쟁(兵事)은 신유(申酉)에 일어나며,
병사(兵士)들은 안 보이고 접전(接戰)함이라.
- 2005년 乙酉年 5월, 6월경, 미태평양사령부에서 북한 공격을 준비하였다가 김정일의 6자회담 복귀로 전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사람들이 죽어 가는 일은 술해(戌亥)에 일어나며,
혼백이 많이 죽어가고 사람들이 죽어감이라.
- 2006년 甲戌年, 2007년 丁亥年에는 사람이 다수 죽는 일이 생긴다고 했으니,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2010년 庚寅年에는 전쟁의 재발과 함께 삼팔선이 무너져 통일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그 예언이 적중한다는 것을 保證해 주는 것이라고 하겠다.
아직도 주(主)를 못 정하는 때는 자축(子丑)이니,
세인(世人)들이 참된 자아(主)를 깨닫지 못함이라.
- 2008년 戊子年, 2009년 己丑年은 불안한 상태로 미적미적거리고 지나가게 된다고 한다.
내 사업(事)을 다 아는 때는 인묘(寅卯)이니,
온 만방이 내 사업(事)을 다 깨달을 것임이라.
- 2009년 己丑年, 2010년 庚寅年은 삼팔선이 무너지고 전쟁이 일어나 갈라졌던 남북이 통일이 이루어지는 해로 예언하고 있다.
거룩한 자(聖人)가 나서는 때는 진사(辰巳)이니,
사람 같으면서 사람이 아닌 거룩한 자가 나섬이라.
- 2012년 壬辰年, 2013년 癸巳年은 거룩한 자가 오시는 때라고 한다.
성전(堂堂)마다 기쁨이 당당한 때는 오미(午未)이니,
내 사람(十人)마다 다 이기어서
집집(堂堂)마다 기쁨이 당당할 것임이라.
- 2014년 甲午年, 2015년 乙未年, 집집마다 기쁨이 넘치는 때라고 한다.
※ 혹자는 위 년도를 2010년도의 월로 보는 이도 있다.
[해당년도 참조]
2000년(경진년), 2001년(신사년), 2002년(임오년), 2003년(계미년), 2004년(갑신년), 2005년(을유년),
2006년(병술년), 2007년(정해년), 2008년(무자년), 2009년(기축년), 2010년(경인년), 2011년(신묘년),
2012년(임진년), 2013년(계사년), 2014년(갑오년), 2015년(을미년), 2016년(병신년), 2017년(정유년),
2018년(무술년), 2019년(기해년), 2020년(경자년), 2021년(신축년), 2022년(임인년), 2023년(계묘년),
2024년(갑진년), 2025년(을사년)
※ 위와 같이 은비가(隱秘歌), 末運論(말운론), 勝運論(승운론)에서 3번이나 남북통일과 더불어 새하늘 새땅이 열리는 때가 온다는 것을 물어보고 확인하고 검증해 주고 있다.
※ 둔월법 (遁月法) 참조
월의 지지(地支)는 일정하다.
[음력월 참조]
01월은 인월(寅月), 02월은 묘월(卯月), 03월은 진월(辰月), 04월은 사월(巳月), 05월은 오월(午月), 06월은 미월(未月),
07월은 신월(申月), 08월은 유월(酉月), 09월은 술월(戌月), 10월은 해월(亥月), 11월은 자월(子月), 12월은 축월(丑月)이다.
여기에 천간자(天干字)를 붙이는 방법은 년(年)의 천간(天干)을 기준으로 한다.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갑기지년(甲己之年)은 병인두(丙寅頭) : 갑(甲)과 기(己)년은 병인(丙寅)으로 1월을 시작한다.
을경지년(乙庚之年)은 무인두(戊寅頭) : 을(乙)과 경(庚)년은 무인(戊寅)으로 1월을 시작한다.
병신지년(丙辛之年)은 경인두(庚寅頭) : 병(丙)과 신(辛)년은 경인(庚寅)으로 1월을 시작한다.
정임지년(丁壬之年)은 임인두(壬寅頭) : 정(丁)과 임(壬)년은 임인(壬寅)으로 1월을 시작한다.
무계지년(戊癸之年)은 갑인두(甲寅頭) : 무(戊)와 계(癸)년은 갑인(甲寅)으로 1월을 시작한다.
2007년 (정해년)
2008년 (무자년)
2009년 (기축년)
... 丙子(병자) 11월, 丁丑(정축) 12월,
2010년 (경인년)
戊寅(무인) 1월, 己卯(기묘) 2월, 庚辰(경진) 3월, 辛巳(신사) 4월,
壬午(임오) 5월, 癸未(계미) 6월,
甲申(갑신) 7월, 乙酉(을유) 8월, 丙戌(병술) 9월, 丁亥(정해) 10월,
戊子(무자) 11월, 己丑(기축) 12월,
2011년 (신묘년)
庚寅(경인) 1월, 辛卯(신묘) 2월, 壬辰(임진) 3월, 癸巳(계사) 4월, 甲午(갑오) 5월, 乙未(을미) 6월, ...
2012년 (임진년)
2013년 (계사년)
2014년(갑오년),
2015년(을미년)
3. 새하늘 새땅 (開闢)에 관한 예언
三發天下何之年
未詳不說又曰
眞人世界何之年
和陽嘉春也
삼발천하하지년 미상불설우왈 진인세계하지년 화양가춘야
세번째 천하의 환란은 어느 해인가? 알 수가 없다. 또 말하기를 眞人의 세계는 어느 해에 이루어지는가? 『和陽嘉春也』라고 하였다.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화창하고 좋은 봄날이다. 우리가 잘 아는『立春
大吉』이라는 말이 있다.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봄이 設立(오)되면 크게 길(大吉)하다는 뜻이 있으니, 입춘(立春)의 春(三+人+日)의 뜻은 삼위일체(三位一體)이신 하느님이 인간(人)으로 오시는 날(日)이다.
건양다경(建陽多慶)이라는 말도 있는데, 지금의 세계는 음양(陰陽)이 지배하는 세계이나 陰이 없고 陽만 있는 세계가 되면 많은 慶事스러운 일이 생긴다는 뜻이다. 그래서 『和陽嘉春』은 음퇴양래(陰退陽來)하여 陰이 없고 陽만 존재하는 하느님(正道領)의 세계가 될 때가 바로 眞人의 세계이다.
末中運(말중운) 중에서
肇判以後初有大亂
無古今의 大天災나 擇善者를 위하여서
조판이후초유대란 무고금의 대천재나 택선자를 위하여서
大患亂이 減除되지 好運受人
人心和면 百祖一孫退去로써
대환란이 감제되지 호운수인 인심화면 백조일손퇴거로서
鼠女隱日隱藏하니 三床後臥사라지고 修道天民一心和면
서여은일은장하니 삼상후와사라지고 수도천민일심화면
三豊之穀豊滿故로 辛랍壬三虛事되니 百祖三孫虛送하고
삼풍지곡풍만고로 신랍임삼허사되니 백조삼손허송하고
壬랍癸三運이오면 百祖十孫好運으로 見不牛이 奄麻牛聲
임랍계삼운이오면 백조십손호운으로 견불우이 엄마우성
天下萬方遍萬하야 勝利凱歌雲▩高에 오는 風波十日之亂
천하만방편만하야 승리개가운소고에 오는 풍파십일지란
一天下之天心和로 十日之亂不俱로서 世上征服하고보니
일천하지천심화로 십일지란불구로서 세상정복하고보니
靑龍白馬三日亂에 龍蛇交爭好運으로 十祖一孫되올 것을
청룡백마삼일란에 용사교쟁호운으로 십조일손되올 것을
창조 이후 대환란이 있겠고,
전무후무한 대재앙이 있겠으나,
택한 자들을 위하여서 대환란이 감해질 것이다.
운이 좋아 남들을 사랑함으로 인심이 서로 응하면,
희생자들이 줄어들 것이라.
음녀들이 그 날에 은장하니
침상에서 엎어질 일이 사라지고,
날 찾는 백성들이 일심으로 서로 응하면,
풍성한 만나가 풍만하다.
신임의 날(辛랍壬三)에 헛공사 되고,
적은 자들은 허송세월 보낸 것이요,
임계의 날(壬랍癸三) 마지막 난리 때가 되면,
많은 자들은 좋은 날을 맞이한다.
보이지 않는 희생양의 음성소리가
천하 만방에 두루 편만 하여,
승리의 개가 소리가 구름보다 높게 오르리라.
앞으로 오게 될 십일 동안의 풍파 같은 혼란 속에서
온 세상이 하느님의 마음에 서로 응하여,
십일 동안의 환란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사망 권세를 정복하고 보니,
삼일 동안의 난리 속에서
마귀와 싸워 운이 좋으면,
한 목숨이라도 더 구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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