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litics

한중일 결속하면 EU보다 강하다

북한의 핵등 북동아시아 안전보장 문제를 위해 양국이 협력해야 할것은 무엇인가 또 중국은 어떤 관계를 추구해야 할것인가

孔魯明(공노명)한일 관계의 경우,군사동맹은 어렵지만, 준동맹적 관계로 연대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된다. 북한의 핵문제로 가장 위협을받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이다. 중국과의 관계에서도 양국은 같은 이해관계를 가지고있다.따라서 한일 준동맹과 미국과의 동맹이 필요하다. 물론 중국을 적대시 하자는건 아니다. 중국과도 협력해서 공존하는 환경을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 하지만 생각할수있는 위기를 연개매매하는 시스템을 갖춰야한다.

李御寧(이어령)=북한은 강력한 후원자로 중국이 있다. 한일은 그것에 대응할 파워가 부족하다. 미국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약해졌다. 한일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강화해, 중국과의 파워 밸런스를 조정하지 않으면 안된다.패권싸움은 모두를 불행하게 한다. 중국의 중화주의도, 일본의 대동아주의도, 새로운 아시아시대에 맞지않고, 한반도의 역활이 중요하다.

根康弘(나카소네 야스히로)=근린의 우방으로써 상호협력관계를 강화하는건 당연한 숙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호존중과 협력의 결실을 맺는 안을 양국의 정부와 국민이 실현해가야 한다. 일본・한국・중국의 3개국간의 현력관계도 필수다. 북한도 조금씩 6개국협의에 노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있다. 일본・한국・중국이 이 문제를 집중해서 진행해야한다.

朴泰俊(박태준)=한국・일본・중국은 평화적인 해결방법을 찿을 필요가있다. 3개국이 서로 신뢰를 회복해,북동아시아의 미래비젼을 실행해야한다. 하지만 3개국은, 사소한 문제도 큰 문제로 중폭시키는 역사문제를 공유하고있다. 무엇보다 일본의 과거에 대해 한국과 중국이 매우 민감하다. 이것을 감안하면, 3개국의 정치 지도자에겐, 뭔가 문제가 발생하면 조기에 대화를 통해 마찰을 조정하는「한일중 안정 시스템」의 구축이 요구된다.

梅原猛(우메하라 타케시)=일본과 한국이「3개국이 대등한 관계를 만들어야한다」라고 주장하면 좋다. 한국은 일본을 이용하고,일본은 한국을 이용하지 않으면,중국의 대국주의를 피하기 어렵다.대국주의는 중국의 긴 역사다. 한일중이 협력하면 유럽연맹(EU)보다 강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이 철저하게 침략을 반성할 필요가있다. 중국은 대국사상으로부터 빠져나오지 않으면 안된다.한국문화의 본질은 중국과 일본으로부터 몇번이나 침략을 당해 생겼다.'한()'이지만,이것을 청산해야한다. 그렇게되면,다음은「아시아 시대」라고 생각된다.

三村明夫(미무라 아키오)=어떠한 가정이라도, 한국과 일본이 적대적이 되서 좋을건 하나없다. 군사적으로도 그렇지만, 왜 한일경제연합협정(EPA)이 진전하지 않는가. 여러가지 의미로 경제구조는 기본구조를 튼튼히 해야된다.  


=======================================================================

庚戌100年紙上座談韓日元老が100ずる

  ◇
北朝鮮北東アジア安保

  --
北朝鮮など北東アジア安全保障問題のために両国協力すべきことはか。またとはどんな構築すべきか。

  
孔魯明(コン・ロミョン)=韓日場合軍事同盟しいが、準同盟的んでしなければならない。 北朝鮮核問題脅威ける日本だ。 とのでも両国利害っている。 したがって韓日準同盟との同盟必要だ。 もちろんしようということではない。 とも協力して共存する環境らなければならない。 しかしえられる危機をヘッジングするシステムはえるべきだ。

  
李御寧(イ・オリョン)=北朝鮮にはがいる。 韓日はそれにするパワーがりない。 影響力まった。 韓日しい次元へとし、とのパワーバランスを調整しなければならない。 権争いはみんなを不幸にする。 中華主義も、日本大東主義も、しいアジア時代わないということをらせるうえで韓半島役割重要だ。

  
根康弘近隣友邦として相互協力するのは宿命だ。 このため相互尊重協力両国政府していかなければならない。 日本の3カ協力必須だ。 北朝鮮しずつ6カ協議協力するいている。 日本がこの問題集中してめていかなければならない。

  
朴泰俊(パク・テジュン)=日本・中国は平和的な解決方法を見いだす必要がある。 3カ国がお互い信頼を回復し、北東アジアの未来ビジョンをしなければならない。 しかし3カは、些細問題でもすぐにきな問題させる史問題共有している。 よりも日本過去して非常敏感だ。 これを勘案すると、3カ政治指導者には、問題すれば早期して摩擦調整する「韓日中安定システム」の構築められる。

  
梅原猛日本が「3カるべきだ」と主張すればよい。 日本利用し、日本利用しなければ、主義けるのはしい。 主義だ。 韓日中協力すれば州連合(EU)よりくなる。 そのためには日本徹底して侵略反省する必要がある。 思想からさなければならない。 文化本質日本から何度侵略けてじた''だが、これをするべきだ。 そうなれば、あとは「アジアの時代」だとえる。

  
三村明夫=いかなる仮定であっても、日本になっていことはつもない。 軍事的にもそうだが、なぜ日韓経済連携協定(EPA)が進展しないのか。 いろいろな意味経済構造構造がしっかりしていなければならない。